서비스 진행상황을 안내받으시려면 올바른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원하시는 첨삭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 택1 )

이용약관 보기
약관 보기

커뮤니티

탑티어의 소식을 한 눈에 !
대학 입시 뉴스, 취업 뉴스, 공채 소식 등 다양한 뉴스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커뮤니티

전체보기

[채용소식] 신한은행, 상반기 350명 채용...디지털·ICT 분야 수시 채용

탑티어
조회수 599 2019-04-25




신한은행, 

상반기 350명 채용...디지털·ICT 분야 수시 채용



신한은행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상반기 신입행원 350명 및 전문인력 등을 포함, 전년 대비 채용규모를 100명 확대해 연간 총 1000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올해 채용 목표를 창의융합형 인재 확보로 설정하고, 상경·공학·인문학 등 다양한 전공과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우수 인재 확보가 중요해짐에 따라 인공지능(AI) 사업을 추진하던 ICT 출신의 디지털 전문가를 채용팀장으로 선발하고, 디지털·ICT 분야에 새로운 채용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우선 디지털·ICT 분야 채용을 연중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고, 필요 직무별 우수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는 디지털·ICT 신한인 채용위크를 신설하기로 했다. 또 디지털·ICT 전공자뿐 아니라 관련 직무경험을 보유한 경력직(사회초년생) 및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까지 다양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학력보다는 직무역량에 초점을 두고 디지털과 ICT 역량을 검증할 수 있도록 코딩능력평가 등 실습 전형을 새롭게 도입하고, 특히 ICT분야에 대해서는 특성화고 대상 채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개인금융, 기업·WM, 디지털·ICT 분야로 구분해 진행하며, 총 350여명의 신입 행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개인금융과 기업·WM 분야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직무적합도면접, 최종면접 과정으로 진행되며, 기업·WM 분야 지원자에 대해서는 논리적·융합적 사고 능력 등을 평가하는 디지털 역량 평가가 새롭게 도입된다.


디지털·ICT 분야는 서류전형, 1차면접(코딩능력평가 포함), 최종면접 과정으로 채용이 진행된다. 채용 서류접수는 오는 5월 12일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금융권 취업 준비생뿐 아니라 디지털 및 ICT 관련 전공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채용공고 내 전형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분야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의 역량 등을 충분히 고민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fnnews.com/news/201904251446556820

아직까지 탑티어를 모르셨나요 ?

이제라도 알았다면 다행입니다.

지금 바로 탑티어첨삭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