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SK, 올 상반기 그룹 공채 시작, 다음달 22일 SKCT 진행
(사진=SK사옥)
SK, 올 상반기 그룹 공채 시작, 다음달 22일 SKCT 진행
대기업 공채 공지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에는 SK그룹이 2018년 상반기 공채 공고를 공개하였습니다.
SK에서 일하고 싶으신 취준생 여러분들은 3월 8일부터 23일까지
SK채용사이트(http://www.skcareers.com)를 통해 서류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 공채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워커힐,
SK하이닉스, SKC, SK건설, SK(주) C&C, SK브로드밴드, SK바이오팜 등 10개사가 동시에 실시합니다.
SK 관계자는 "올 상반기 공채 방식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진행된다"며
"채용 방향성도 지난해에 이어 직무중심에 초점을 맞춰 직무를 세분화해 인재를 뽑을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정확한 채용 규모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지난해와 비슷한 1000여명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는 입사지원서에 사진, 외국어 성적, 정보기술(IT) 활용능력, 해외경험, 수상경력 등의 스펙을 제외하는
'스펙 파괴' 채용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단, 학력, 전공, 학점과 해외 영업과 제약 등 일부 특수 직무에 한해 외국어 및 자격증만 기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원서와 자소서를 통해 지원자의 기본 역량과 직무와의 연관성 검토뿐 아니라
SK의 가치관과의 부합성을 검토한다고 하니 이점 유념하여 작성하셔야겠습니다.
원서 또는 제출서류상 허위 기재가 있거나 자기소개서의 표절이 확인되는 경우,
전형단계에서의 불이익 및 입사 취소가 가능하다고 별도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탑티어 고객님들은 안계시겠지만,
간혹 표절이나 대필을 문의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 절대 득될 게 없는 부분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월 13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가 나면 내달 22일 인적성 필기시험인 SKCT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SKCT는 직무 수행 역량을 평가를 위해 사고능력 측정하는 인지역량,
문제 판단능력 측정하는 실행역량,
성격, 가치관, 태도를 측정하는 심층역량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하게 되는데 대상자 별, 회사별 차이는 있으나
Presentation, Group Discussion, 심층면접으로 진행되며
국제 의사소통이 필요한 경우 외국어 구술 면접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채용공고 사항은 SK채용사이트(http://www.skcareers.com)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