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대학교 2024년 일반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방법

커뮤니티

탑티어의 소식을 한 눈에 !
대학 입시 뉴스, 취업 뉴스, 공채 소식 등 다양한 뉴스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커뮤니티

전체보기

용인대학교 2024년 일반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방법

운영자
조회수 455 2024-01-09

용인대학교 2024년 일반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방법


대전대학교 2024년 일반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방법


안녕하세요 바람직한 자소서 첨삭 탑티어입니다.
2024년 01월 15일부터 01월 24 24:00까지 용인대학교 대학원에서 

 24학년도 1학기 2차 대학원생 모집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용인대학교 대학원 합격을 위한 학업계획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목차입니다.




목차





용인대학교 2024년 일반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방법


※ 입학 후의 학업에 대한 계획을 다음 항목별로 기술하십시오.
1) 간략한 자기 소개 2) 진학동기 및 목표 3) 미래의 연구계획 등


1. 간략한 자기 소개


학력 및 경력:
본인의 학력과 경력을 짧게 소개합니다.
대학, 전공, 석사나 박사 등의 고등 교육에 대한 정보와
관련 분야에서의 직무 경험을 간략히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핵심 능력 및 특징:
본인이 갖춘 주요 능력이나 기술, 그리고 그것을 통해 얻은 성과나 인정을 언급합니다.

관심 분야:
대학원에서 집중하고자 하는 연구나 학문 분야를 간략하게 언급합니다.


2. 진학동기 및 목표


진학동기:
대학원에 진학하려는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합니다.
특정 연구 주제나 교수님의 연구에 강한 관심을 느꼈거나,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깊이 있는 학문적 연구가 필요하다고 느낀 이유 등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학업 목표:
대학원에서의 학업 기간 동안 어떠한 성과나 능력을 키우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주제에 대한 연구 논문 발표,
특정 기술의 습득, 네트워킹 확장 등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미래의 연구계획


대학원 서류 중 가장 심도를 기울여 작성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연구
즉, 하고 싶은 공부 분야가 세부적으로 어떤 것인지 졸업논문의 방향은
어떻게 되는지를 미리 알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당 분야의 지식의 정도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항목입니다.

현상에 대한 문제제기부터 연구방법까지를 서술해야합니다.

다루고자하는 개념을 정확히 작성해야하며
해당 개념은 원문을 찾아보고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미 있는 개념을 최근에 나타난 언어로 쓰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연구방법은 기존의 논문들을 참고하여,
자신의 연구에 어떤 방법이 적합할지 고민 후 적어야합니다.




참고사이트


[일반대학원 학업계획서] 무엇을 적어야할까?


대학원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일반대학원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일반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작성 방법


[대학원 학업계획서란?] 대학원 학업계획서, 무엇이며 어떻게 적어야할까?




용인대학교 일반대학원 모집일정


-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일정 -


구분 일정 비고

원서 접수
2024.01.15(월) 10:00 ~ 01.24(수) 24:00까지 인터넷 접수만 실시
>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
서류 제출 2024.01.26(금)까지

등기 우폄 및 방문 제출
 > 대학원교학과

합격자 발표 2024.02.05(월) 14:00 개별연락 하지 않음
> 본교 홈페이지 확인
등록 2024.02.15(목) ~ 02.16(금) 본교 지정 금융 기관



지원자격

석사학위 과정
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나. 기타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교육부장관이 인정한 자

박사학위 과정
가.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예정)자
나. 기타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교육부장관이 인정한 자


제출서류

구분 제출 서류
석사 과정 가. 입학원서(인터넷접수 후 출력) 1부
나. 출신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다. 출신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라. 문화예술대학원 국악과 전공별 실기 동영상 제출(“USB” 또는 “CD”) 1부
박사 과정 가. 입학원서 (인터넷접수 후 출력) 1부
나. 출신대학교 및 대학원 졸업(예정)증명서 (학부, 석사) 각 1부
다. 출신대학교 및 대학원 성적증명서 (학부, 석사) 각 1부
라. 자기소개 및 수학계획서 1부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 다운로드)
마. 공인 외국어 성적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지원자 유의 사항


가. 입학원서에 어휘로 기재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합격한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나.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 취소 및 입학원서의 

정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최종 확인 한 후 접수합니다.


다. 전형기간 중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즉시 본교 대학원교학과(031-8020-2890,2791)로 알려야 합니다. 

연락두절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가 감수합니다.


라. 제출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서류만 인정되며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마. 인터넷원서접수 완료 후 입학원서와 제출서류를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지정된
전형 중(면접, 실기 동 영상 자료 등) 하나라도 불참, 미제출한 경우 불합격 처리합니다.

 
바. 합격여부는 개별적으로 통보하지 않으며 

해당기간에 본교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사. 대학원(학과별) 지원인원 및 등록인원에 따라 최종 선발하지 않거나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전형료는 환불함)




여러분의 성공적인 용인대 대학원 특별전형 입학을 기원하며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